본문 바로가기
말티즈홍마에

[말티즈 마에] 강아지 수술 일주일 후 마에 일상

by 하하홍 2015. 3. 24.
반응형

 

[말티즈 마에] 강아지 수술 일주일 후 마에 일상이야기

 

 

 

 

                                                                  

 

 

 

영구치발치 수술하고 벌써 일주일이 지났어요.

일주일동안 수술한부위가 덧나지않게하기위해 씹는음식을 절대 먹을수없었던 마에.

 

 

 

 

 

 

 

항상 사료는 물에 불려 씹지않고 먹을수있도록 준비해줘야합니다.

 

 

사료가 1~2분만에 후딱 불어버리는게아니고

미지근한물에 불리다보면 10분정도 지나야 먹을수있을정도가 되거든요.

그 시간동안 마에는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사료 밥그릇에 담아 북어국 국물 따르고있으면

뒤에서는 마에가 헤벌쭉 웃고있어요 ㅎㅎ

웃다가 눈 마주치면 한바퀴 돌고~

앉았다 엎드렸다 자기가 할줄아는 온갖 개인기를 총 동원하며 애교를 부립니다ㅋ

 

 

 

 

 

 

애교부리던 마에가 지쳐가고..

1분 2분.. 시간이 흘러도 밥줄생각을 안하니

 

 

 

 

 

 

 

마에 갑자기 시무룩 ㅠ 마에의 마무룩표정 ㅋㅋ

 

 

 

시무룩한 단계를 지나 5분이 넘기시작하면

 

 

 

 

 

 

 

 

 

 

 

 

마에 폭발 ㅋㅋㅋㅋㅋㅋㅋㅋ

짜증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표정 참 다양한 우리집 똥강아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료가 팅팅 불어터지면 약을 솔솔 뿌려줘야하는데요~

 

 

 

 

 

 

 

 

 

 

 

 

 

 

다른약들은 쓰다고 먹을거에 섞어줘도 안먹어서 물 한방울 떨어뜨려 뭉쳐서 혓바닥안쪽에 넣어주곤했거든요.

그런데 이번 약은 거부감이 없나봐요.

뭉쳐서 혓바닥에 넣어주니 생각보다 잘먹길래 사료에 솔솔 뿌려줘봤는데 신경쓰지않고 잘먹더라구요.

 

 

 

 

 

 

 

 

 

 

 

 

 

 

사료에 솔솔솔~

 

 

 

 

 

 

 

 

 

 

 

 

 

이렇게 마에의 맘마 준비 끝입니다 ㅎㅎ

간식도 못먹고 하루 두끼 사료만 먹을수있어서 요즘 많이 배고픈가봐요.

밥먹을시간되면 엄청 좋아하는모습에 괜히 짠하기도하고..

 

 

 

 

 

 

 

 

 

 

 

사료가 쉽게 으깨지다보니 씹을것도없고~

순식간에 흡입!ㅋㅋ

 

 

 

 

 

 

 

 

 

 

 

 

 

 

수술하고 2주 후 병원에가서 잘 아물었는지 확인하면되는데요~

그때까지는 조심.. 또 조심..

 

 

 

 

 

 

 

 

 

 

 

 

마에 밥그릇이 의자모양이라 중간에 저렇게 틈이 있어요~

 

틈으로 마에 먹는모습도 살짝살짝 보이는데

배가 많이 고팠는지 밥그릇에 코박고 얼굴을 볼수가없어요.

 

 

 

 

 

 

 

 

 

 

 

 

마에 까꿍 ㅋㅋ

 

 

 

 

 

 

 

 

 

 

 

 

 

맘마먹다가 약 뭉친곳 먹으면 살짝 멈칫 ㅋㅋ

그래도 많이 쓰진않나봐요 .

1초멈칫하고 또 폭풍흡입. 밥그릇 설거지를 시작합니다

 

 

 

 

 

 

 

 

 

 

 

 

밥 다 먹고~ 물 한그릇 뚝딱 먹고나면 바로 이어서 할일이있는데요.

 

 

 

 

 

 

 

 

 

 

 

 

 

소독약발라주는일.

수술부위 염증생기지않고 잘 아물게하기위해 발라줘야하는데요,

먹어도되는 약이라며 안심하고 발라주라고하시더라구요.

아침,저녁으로 두번 !

 

 

 

 

 

 

 

 

 

 

 

 

약 바르고나면 마에 머리 산발되고 ㅎㅎ

약에서 좋은냄새가나는게아닌데.. 약냄새 풀풀나는 바르는약까지 거부감없이 잘 바르는 우리 마에.

기특하다!! 궁디팡팡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