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가드닝

[금전수 키우기] 쑥쑥 자라서 우리집에 돈다발을 가져다주길..ㅋㅋ

by 하하홍 2015. 3. 5.
반응형

 

 

 [금전수 키우기] 쑥쑥 자라서 우리집에 돈다발을 가져다주길..

 

 

 

 

                                                                         

 

 

 

 

쑥쑥자라면 집에 돈이 들어온다고하는 돈나무.

하하홍네집에도 돈나무화분 하나가 있지요.

 

 

 

 

 

 

 

 2년 넘게 잎 1~2개 있는 줄기 저 상태 그대로 1cm도 자라지 않은 돈나무화분 ㅋㅋ

버려야하나 계속 키워야하나 고민하던차에

작년여름 금전수에서 새순이 두개 올라와 나름 풍성한 잎을 뽐내주었답니다.

 

 

 

 

 

 

 

 

 

 

 

 

그리고 다른 화분 모두 성장이 멈춘 이번 겨울.

금전수는 다른 식물들과 달리 폭풍성장을 준비합니다.

 

 

 

 

 

 

 

 

 

 

두개의 줄기가 나와있던곳에서 또 하나의 새순이 올라오고.

 

 

 

 

 

 

 

 

 

 

 

줄기 모여서 자라는곳 말고 휑했던곳에서도 하나의 줄기가 올라오기 시작하더니

휑한곳에서 올라온 새순이 먼저 잎을 올리더라구요.

 

 

 

 

 

 

 

 

 

 

 

6개의 잎을 가진 얇고 약한 줄기가 나오네요.

금전수도 이렇게 약한 줄기가 먼저 나와 자리를 잡고나면

그 주변으로 점점 더 두꺼운 새순이 올라오며 아주 풍성한 금전수 모습을 갖춥니다.

 

 

 

 

 

 

 

 

 

 

 

 

 

그동안 보지못했던 엄청 두꺼운 금전수 새순.

겉을 감싸고있던 껍질이 벌어지며

안에 숨어있던 초록 잎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해요.

 

 

 

 

 

 

 

 

 

 

 

 

그리고 감싸고있는 껍질속에서 팡 터지듯 줄기가 위로.. 또 위로 계속 뻗어 올라가며

잎을 펼치기 시작하지요.

 

 

 

 

 

 

 

 

 

 

 

 

12월말에 올라왔던 새순은

2달만에 잎을 펼치며 금전수화분을 점점 꽉 채워가고있어요.

 

 

 

 

 

 

 

 

 

금전수화분이 쑥쑥 잘 자라면 집에 돈이 넘쳐난다고하는데..

2015년엔 대박나려나봐요 ㅎㅎ 금전수가 폭풍성장하네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