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가드닝

[허브 키우기] 애플민트 월동. 식물에게 보약인가봐요~

by 하하홍 2015. 4. 8.
반응형

 

 

 

[허브 키우기] 애플민트 월동. 식물에게 보약인가봐요~

 

 

 

 

 

                                                                    

 

 

 

 

 

 

 

 

작년 가을을 끝으로 하나 둘 시들길래

비닐과 마대자루를 덮어 살수있으면 살아라~ 하며 겨울내내 신경쓰지않았던 애플민트.

 애플민트는 원래 월동이 가능한 식물이라는건 알고있었지만 처음이라 조마조마했거든요 ㅋㅋ

 

 

 

 

 

 

 

 

 

 

 

 

2월말.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고 햇빛이 쨍쨍해지기시작해서 덮어놨던 비닐을 벗겼어요.

그랬더니 !!

하얀곰팡이가 가득한 애플민트화분-_-;;;

죽었니~ 살았니..

구석구석 살펴보니 왼쪽 구석에 초록 새순 보이세요? +ㅅ+

 

 

 

 

이렇게 하얀곰팡이만 가득했던 애플민트화분.

봄을 맞이한 한달 후.

 

 

 

 

 

 

 

 

폭.풍.성.장

 ㅋㅋㅋㅋㅋㅋ

엄청많이 올라왔죠!

볼때마다 깜짝놀랄정도로 성장중인 월동 후 애플민트.

 

 

 

 

 

 

 

 

 

 

 

 

하지만 폭풍성장하는 애플민트도 문제가 있었으니.

가운데부분은 새순이 안올라와요 ㅋㅋㅋ

화분 빙 둘러서 바깥쪽으로만 애플민트가 자라는거있죠.

 

 

 

 

 

 

 

 

 

 

 

 

화분 가운데쪽에 안자라는것도 모자라 이렇게 한쪽에 몰려서 나와요 ㅎㅎ

가운데 뿌리는 죽어서 안나오는건가 ..

 

 

 

 

그리고 오늘 !!

 

 

 

 

 

 

 

 

 

자라는속도 무섭네요 ㅋㅋ

민트가 원래 쑥쑥 잘 자라기도하고 번식력도 좋지만

아직 4월인데.. ㅋㅋ 가을까지 얼마나 폭풍성장하려고이러는지 ㅋㅋ

길게 쭉 뻗은 먼저 나온 애플민트 사이로 자잘한 새순이 또 올라오고있고.

 

 

 

 

 

 

 

 

 

 

 

 

 

올해는 애플민트 대량수확을 기대해봅니다 !

 

요리에도 넣고 음식데코도 하고.

차로도 마시고 베이킹까지 할수있는 허브 애플민트.

 

보라빛으로 굵게 올라오는모습이 너무 예뻐요^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