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가드닝

[금전수 키우기] 돈 들어오는 화분 금전수 키우는 방법. 금전수 분갈이 / 돈나무 키우기 / 개업화분추천 / 집들이화분추천

by 하하홍 2014. 12. 31.
반응형

 

 

 

                                                            

 

 

 

 ​[금전수 키우기] 돈 들어오는 화분 금전수 키우는 방법.

금전수 분갈이 / 돈나무 키우기 / 개업화분추천 / 집들이화분추천

 

 

 

 

 

폭풍성장하면 집에 돈이 많이 들어온다는 돈들어오는 화분 금전수(돈나무)예요.

이모댁에서 가지 몇개 얻어와 뿌리를 내리고..

이 상태로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요.

2년동안 새순이 올라오긴 커녕 키가 1cm도 안자랐다는 웃기면서 슬픈 사실 ..

 

 

 

 

 

 

 

 

 

 

 

 

그러다 올해 봄 !!!!

드디어 금전수 새순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밑에서 저렇게 뿅 ~ㅋ

 

 

 

 

 

 

 

 

 

 

 

 

 

그리고 올라온 새순은 20일동안 쑥쑥 커지더니

 

 

 

 

 

 

 

 

 

 

 

 

 

감싸고있던 겉잎이 벌어지며 어마어마한 잎이 펼쳐집니다.

금전수 새순 올라오는거 처음보니 신기하고 예쁘더라구요~

 

 

 

 

 

 

 

 

 

 

 

 

봄에 이렇게 잎이 풍성한 새순이 올라오더니 여름내내 이상태 이대로 ㅋㅋㅋ

한치의 성장도 없이 또 시간만 그렇게 흘러가더라구요.

 

 

 

 

그래서 금전수 키우는 방법을 폭풍검색.

하지만 돈나무는 과습만 피하면 어디다 던져놔도 잘 자란다는 답변밖에 없더라구요-_-

그러다 금전수는 큰 화분에서 잘 큰다는 소리를 듣고 약 3년만에 화분을 엎어보기로 합니다.

 

 

 

 

 

 

 

 

분갈이했을때는 잘 뿌리내리고 적응할수있는 가을쯤이었어요.

화분을 엎으니 뿌리가 가득차있는거있죠.

​돈나무 특유의 감자같은 알뿌리도 참 튼실하게 잘 자리잡아있는거보니 괜히 뿌듯 ㅋㅋㅋ

 

 

 

 

 

 

뿌리가 무슨 인삼도아니고 ㅋㅋ

저렇게 굵어요 ㅋㅋㅋㅋ

 

이렇게 날씨 선선한 가을 금전수 분갈이를 완료했지요.

상토에 거름섞어 분갈이했어요~

 

 

 

 

 

 

 

분갈이해주고 3달이지나는동안 아무 변화 없던 금전수-_-

얘를 어째야하나.. 원래 크는게 이리 더딘건가 문제가있는건가하며

식구들끼리 내년봄까지 너무 안크거나 하면 지금있는 금전수는 버리고 큰 화분으로 새로 들이자 했지요.

 

 

 

 

 

 

 

 

 

 

 

 

 

 

그 말을 한지 3일쯤 지났을까..

갑자기 금전수 새순이 여기저기서 올라오더라구요 ~

괜히 버리자고한게 미안할정도로 어쩜 타이밍이 이렇게 딱 떨어지는지 ㅋㅋㅋ

 

 

 

 

 

 

 

 

 

 

 

 

 

총 3군데서 새순이 뿅뿅뿅.

 

 

 

 

 

 

 

 

 

 

 

 

 

 

그래도 나름 겨울인데 영양보충하라며 영양제도 꽂아줬는데

새순을 3개나 올려주니 어쩜 이리 기특할수가..ㅜㅁㅜ

 

 

 

 

 



 

 

 

3개의 새순이 쑥쑥 커지고 잎이 벌어지며 풍성한 금전수 줄기가 올라오면

내년봄에는 나름 풍성해진 금전수를 볼수있을것같아요.


 

 

 

 

 

 

 

 

 

 

 

두툼하고 반질반질한 잎 모양이 매력적인 화분.

 

금전수는 돈이 들어오는 화분으로 불리기때문에 개업선물이나 집들이선물로 많은분들이 찾는 식물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