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팽이이야기

달팽이 택배 분양받았어요. 식용달팽이키우기 백와금와흑와 차이점

by 하하홍 2018. 12. 15.
반응형

 

 

 

 

달팽이 택배 분양받았어요. 식용달팽이키우기

 

 

 

                                        

 

 

 

 

집에서 달팽이를 꽤 오래전부터 키우고있는데

가끔씩 혈섞음이라는걸 해줘야 밑 세대 태어나는 달팽이들이 더 건강하다고해요.

그래서 이번에 종류별로 달팽이들을 새로 데려왔습니다 !!

 

겨울철 달팽이는 택배로 분양받기 참 힘들죠.

저는 밤 기온이 영하1~2도정도, 낮기온이 10도가까이 올라가는날 배송올수있게

날씨 보고 주문했어요.

 

핫팩에 아이스박스로 안전하게 도착한 달팽이들.

 

뚜껑 열었더니 백와달팽이의 뽀얀 배발이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신문에 뒤집어엎어 조심조심 패각 다치지않게 한마리씩 꺼내기.

백와달팽이 2마리, 금와달팽이 2마리, 흑와달팽이 2마리

총 6마리예요.

 

 

지금 있는 달팽이들의 새로운 짝꿍이 되어줄녀석들!

 

 

 

 

 

 

 

 

 

 

 

완충작용되는 푹신한 톱밥에 담겨 왔는데

안에서 응아도 하고... 잘 싸며 도착했네요 ㅋㅋ

 

 

 

 

 

 

 

 

 

 

 

 

겨울에 오는거라 걱정했는데

폐사 없이 오동통한 달팽이들이 건강하게 잘 도착한듯합니다.

다른 달팽이들과 만나기 전 좀 쉬라고 며칠정도 통에 따로 키울 생각이예요.

성격급한 금와는 넣자마자 고개 쭉 내밀고 두리번두리번~

너 참 성격 좋다 ㅋㅋㅋ

 

 

 

 

 

 

 

 

 

 

백와, 흑와랑 다르게 패각에 무늬가 없는 금와달팽이.

노란 패각이 엄청 예쁘고 매력적인 달팽이예요.

 

 

 

 

 

 

 

 

 

 

 

얘들은 흑와달팽이 !

백와랑 패각 모양이나 색은 비슷해서 패각만으로는 구별하기 힘들어요.

흑와가 좀 더 패각 색이 어둡긴하지만 같이 놓고 보지않으면 차이를 발견하기 힘들죠.

둘의 가장 큰 차이는 배발에 있으니

흑와는 까만 배발을 가지고있고 백와는 금와와 마찬가지로 하얀 배발을 가지고있어요.

 

좀 안정 취하고 배발내밀고 뽈뽈 돌아다니면 얼굴보여드릴께요 ^^

 

 

 

 

 

                                     

 

                 

반응형

댓글